학과소개

교육목표

본 학과의 교육은 정보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언론정보 부문을 다루고 있다. 졸업 후 신문, 방송 등 언론계, 광고홍보업계, 정보산업부문으로 다양하게 진출하여 커뮤니케이션 전문지식을 실무분야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의 정보 사회에 걸맞는 창조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기르는 데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졸업후 진출분야 및 교육분야
언론정보학과 졸업후 진출분야 및 교육분야
정보산업부문
정보화 사회라는 시대적 요구와 21세기에 각광받을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케이블, 인터넷, 위성방송, IPTV 등과 같은 뉴미디어의 정보 현상 교육
언론계(신문, 방송 등)
전통미디어인 신문이나 방송과 같은 매스 커뮤니케이션 현상 교육
광고 홍보 업계
새로운 관고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뉴미디어에서의 광고 현상 교육

따라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이나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이에 대한 보편타당한 지식체계를 정립하며, 이 지식체계를 실생활에 응용하는 활용방안을 탐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정보화사회라는 시대적 요구와 21세기에 각광받을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케이블, 인터넷, 위성방송, IPTV 등과 같은 뉴미디어의 정보현상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광고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뉴미디어에서의 광고현상은 물론, 전통미디어인 신문이나 방송과 같은 매스 커뮤니케이션 현상의 교육을 보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