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필독★ 수강신청 관련 안내 N

No.9508624
  • 작성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등록일 : 2024.02.13 23:35
  • 조회수 : 416


수강신청 기간 중 학생 문의가 폭증하여 업무가 마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강신청 기간 중 학과 사무실로 많이 들어오는 몇 가지 문의에 대해 안내드리니, 수강신청 문의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다른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 학년 별 수강 신청 기간 중 여석 증원 (불가능)

수강신청은 학년 별 수강신청 기간을 포함하여 3일간 진행됩니다.(학사 일정과 관련하여 약간의 변동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교과목 전체 여석 수는 정해져 있기에, 특정 학년 수강신청 일에 여석 증원 시 증원한 여석만큼 다른 학년의 여석은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학생 여러분의 절박한 심정은 충분히 이해하나, 학년 별 수강신청 기간 중의 여석 증원은 불가능합니다.

학년 별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하였을 경우, 수강신청 마지막 날(전 학년 신청 가능)에 다시 한번 희망하는 교과목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전체 여석 증원 (불가능)

각 교과목의 여석은 교과목 담당 교수님과의 상의 후 정하는 것이므로, 학과 사무실에서 임의로 증원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학과 사무실로 여석 증원을 요청하셔도 학과 사무실에서는 이러한 요청을 들어드릴 수 없습니다.

수강신청 마지막 날(전 학년 신청 가능)에도 신청에 실패하였을 경우,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 여석 증원과 관련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방법은 메일 또는 강의포털시스템 메시지 기능 활용을 권장드립니다.

강의포털시스템 메시기 기능 사용법 안내(바로가기)


3. 타과 및 부복수 여석을 자과로 전환 (불가능)

학과 사무실에서 타과 또는 부복수 여석을 자과로 전환하는 것은 다른 학생의 수강신청 기회를 빼앗을 수 있기에, 불가능합니다.

(자과 여석을 타과 또는 부복수로 전환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불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정정 (추가 여석 수강신청)

교과목 담당 교수님의 허락 하에 추가 여석 수강신청 시, 수강정정 기간에 진행됩니다.

추가 여석 수강신청은 반드시 학생 본인이 학과 사무실로 연락 또는 방문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악용 가능성이 있으므로 대리 신청은 불가능) 

이때, 담당 교수님의 허락을 받은 기록(메일 답변 등)과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담당 교수님께서 추가 여석 허용 학생 명단을 학과 사무실로 전달하시는 경우에도, 학생 본인이 학과 사무실로 연락 또는 방문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명단 누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학과 사무실에 확인 차 연락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강정정 기간이 지난 후에는 어떤 방법으로도 수강신청을 하실 수 없으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